티스토리 뷰
네이버가 오늘부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이번 테스트에서는 일부 게임 스트리머만 송출할 수 있지만, 방송 시청은 누구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그간 게임 분야에서 게임사 · 창작자 · 사용자들이 함께 모이는 게임 특화 커뮤니티를 구축해 왔습니다.
현재 네이버 게임 라운지,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네이버앱 개편에 맞춰 '게임판'을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이날 베타테스트가 시작되는 치지직은 지금까지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됩니다.
'치지직' 베타 테스트 및 서비스 목표
치지직은 베타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기능들을 선보이며, 서비스의 편의성 및 안전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베타 기간에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송출이 가능하도록 화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내년 중 치지직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치지직은 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최대 1080p(평방인치당 픽셀 수), 60 fps(초당 프레임)와 비트레이트 8 Mbps(초당 800만 비트) 등 고화질 해상도, 주문형 비디오(VOD) 다시 보기, 텍스트 음성 변환(TTS) 보이스 후원 등의 기능을 우선 제공합니다.
'치지직' 스튜디오
스트리머와 팬들의 편리한 소통을 위해 '치지직 스튜디오'가 지원됩니다.
이를 통해 스트리머는 구독자 관련 데이터, 후원 내역, 콘텐츠 분석 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 연계 및 후원
치지직은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하여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시청자들은 베타 테스트 시작일부터 '치지직' 내 재화인 '치즈'를 사용하여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치즈는 네이버페이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이용 방법
치지직은 베타 테스트부터 정식 오픈까지 네이버 검색 연동, 채널 구독, 영상 후원 등과 관련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치지직 서비스는 네이버 게임의 PC 웹, 모바일 웹, 그리고 업데이트된 네이버 게임 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